[토마토다이어트]토마토 다이어트의 모든 것!

Posted by 아바래기
2014. 8. 20. 16:48 아바래기의 정보방/건강/다이어트

 토마토를 이용한 원푸드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체중감량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흔히 칼로리가 낮은 과일 중 하나로 알려진 알려진 토마토는 칼로리도 낮을뿐더러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토마토 속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다이어트 중 거칠어지는 피부에 도움을 주고, 토마토의 팩틴성분은 변비해소에 탁월해 원푸드 다이어트 시 몸에 나타나는 부작용을 최소화 해준다고 합니다. 이처럼 다이어트에 탁월한 토마토! 오늘은 토마토 원푸드 다이어트를 포함한 토마토를 이용한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의 효과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 속 식이섬유는 변비를 없애주어 대장의 원활한 작용을 도와줍니다. 또한 토마토는 콜레스트롤치를 낮추고 비만을 예방해주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또 토마토에 함유된 미네랄이 체내의 수분의 양을 조정해주어 다이어트의 최대적 과식을 방지해준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의 세가지 효과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1.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소화활동를 활발하게!

토마토는 유기산이 풍부해 지방의 연소를 활발히 만들고, 육류의 산성을 중화시켜줘 소화 흡수를 돕기 때문에 위장의 기능을 촉진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부룩한 증상과 식욕부진 또는 헛배가 부른 증상이 있을 경우에 갈은 토마토를 주기적으로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 토마토 속에는 미네랄이 많기 때문에 몸 속 수분의 양을 조절하고 장기의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 신진대사와 신장의 기능을 촉진시킵니다. 그 밖에도 토마토 속 섬유소가 대장 운동을 도와 배변 활동을 도와 주어 변비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토마토의 탁월한 지방분해 효과

토마토가 다이어트의 탁월한 이유는 바로 지방분해 효과 때문인데요.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을뿐만 아니라 당은 적고 영양소가 풍부하여 몸 속의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줘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3.다이어트의 적, 불면증을 몰아내다! 

다이어트 중에는 평상시보다 오래 자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활동시간이 길어질수록 음식에 대한 유혹에 넘어갈 확률이 크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계속 되는 다이어트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식사 후 꾸준히 토마토 쥬스를 챙겨드시도록 하세요. 토마토 쥬스를 섭취하면 불안정했던 마음이 안정되고 몸 속의 열기가 낮아져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계속되는 다이어트 실패 또는 체중감량 후 어김없이 찾아온 요요현상 때문에 고민중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본인의 체질을 확인해보시는 게 중요합니다. 지방 축적형 체질의 경우 체질개선을 통해 진정한 다이어트 성공을 이루실 수 있습니다.

추천링크1] - 체질 전환 뒤 나의 다이어트 성공지수와 다이어트 기간 알아보기 [바로가기]

 

 1. 원푸드 다이어트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원푸드 다이어트입니다. 3~7일동안 토마토만 섭취하는 방법으로 단기간에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장기간 무리하게 진행할 경우, 영양의 불균형이 올 수도 있습니다. 요요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원푸드 다이어트가 끝난 뒤 미음에서 죽으로 이어지는 보식기간을 충분히 거쳐야 합니다. 

 2. 아침밥 대신 토마토를 섭취! 
아침 식사를 거를 경우 점심과 저녁 식사 시 과식을 하게돼 오히려 살이 찌므로, 아침 식사대용으로 토마토를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방법처럼 식사대용으로 토마토를 섭취하는 것이 힘들다면 식사 전 토마토 한 개를 미리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식사 전 섭취한 토마토가 포만감을 느끼게 해줘 식사량을 조절하게 도와줍니다. 

 3. 토마토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
다이어트 기간에는 토마토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즐기도록 합시다. 다이어트 중 토마토를 섭취할 경우 다이어트 부작용을 막아주고 팩틴 성분이 변비를 해소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앞서 말했듯 토마토는 200g 기준 칼로리가 32kcal정도 밖에 안되는 저칼로리 식품이자, 비타민 C와 미네랄, 당질,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반면 단백질과 지방과 같은 영양소는 거의 없습니다. 이런 토마토를 다이어트에 이용하면 열량 걱정없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은 침식사 대신 토마토를 먹는 것입니다. 이렇게 아침식사 대신 토마토를 배부르게 먹은 뒤
 점심과 저녁식사 전에는  토마토 한개를 먹어주세요. 이 때 섭취하는 토마토의 포만감으로 인해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3일에서 7일간동안 토마토만을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살을 뺄수 있지만 몸에 무리가 오기 쉬우며, 필연적으로 요요현상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안목을 통해, 균형있는 영양 공급을 하면서 토마토를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어준다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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