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럼라인>을 연상케하는 애프터스쿨의 "Let's Do It" M/V

Posted by 아바래기
2010. 3. 26. 23:21 아바래기의 세상보기

 몇년전 아주 재밌게 본 영화가 있다. 요즘도 우울해지면 비디오방에 가서 한번씩 빌려다보는, 바로 그 영화 <드럼라인>은 천부적인 드럼 연주 실력을 가진 주인공 ‘데본’이 애틀란타 A&T 대학에 입학하게 되면서 자신이 속한 밴드부 단원들과의 마찰을 이겨내고 진정한 드러머가 되가는 일종의 성장 무비다. ‘외로운 천재’였던 ‘데본’이 자신의 소리뿐만 아니라 드럼라인 전체의 소리를 생각할 수 있게 된 진정한 그의 성장은 정말 감동이었다! 

 영화 리뷰가 아니기 때문에 <드럼라인>에 대한 감상평은 이만 줄이고 얼마전 싱글 3집을 들고 우리 곁으로 돌아온 애프터스쿨의 "Let's Do It" 뮤직비디오에 대해 이야기 하자면, 내가 기대했던 애프터스쿨의 진면목이 들어난 것 같아 그녀들에게 참으로 고맙다. 대개 ‘소녀’에서 시작해 성인식을 걸치고 ‘여자’가 된다는 걸그룹의 전형적인 컨셉방향에서 벗어나 시작부터 화끈하게 잘 노는 ‘언니’라는 컨셉의 그룹이었던 <애프터스쿨>이 어느 날부터 방향을 잃은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특히 지난 활동곡인 ‘너 때문에’가 그런 느낌을 만들었다. 노래 자체는 매우 좋았고, 그만큼 반응도 뜨거웠지만 ‘애프터스쿨’답지 않은 곡이었다고 해야할까? (‘애프터스쿨’다운게 뭔데? 하고 물으시는 건 아닌지…ㅎㅎ) 
 영화 <드럼라인>의 불꽃튀는 드럼배틀을 연상케하는 애프터스쿨의 "Let's Do It"  뮤직비디오는 화끈한 언니들의 퍼포먼스를 유감없이 보여줬고, 그래서인지 타이틀 곡이 아님에도 반응이 장난아니다.



모든지 백날 설명하는 것보다 한번 보는 게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수다는 이만 줄이고, "Let's Do It" M/V를 첨부해놓도록 하겠다. 그녀들의 신명하는 퍼포먼스, 어떻게 보셨나요?

    • kamu1792
    • 2010.03.28 20:28
    순간 보고 드럼라인 따라 한거라고 확느껴지네요..

    약간은 놀란이있을듯 한데.....

    아직 조용하네여
  1. 왓!!! 저도 드럼라인 재미있게 봤었는데 말이죠.
    엄청나게 연습해야 했을 것 같네요..
    • 퍼포먼스 위주의 그룹이라 그런지 정말 깜짝 놀랄만한 실력을 보여주더라구요~. 정말 많이 연습한 것 같아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