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가진 엄마의 근심 덜어주는, LGT의 가족위치안심 서비스!

Posted by 아바래기
2010. 10. 23. 23:04 아바래기의 정보방/etc.
Oh my God I look Cute!!
Oh my God I look Cute!! by creativesam 저작자 표시비영리

 몇년 전 동네의 불미스런 사고가 일어난 뒤부터 밖에 나간 아이들과 연락이 조금이라도 안되면 불안해지며 갖가지 안 좋은 생각을 하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외출하면 반드시 1시간마다 전화를 걸던지 문자를 하던지 해서 ‘어디에’ ‘누구랑’ 있는지 보고하라고 했다. 딸 아이들도 자기들을 걱정하는 내 마음을 알아줬는지 몇년 간 귀찮다는 투정없이 나가있을 때면 꼬박꼬박 문자로 어디있는지 보고했는데 최근 들어 둘째 아이가 이런 보고를 성가시다고 여기기 시작했다. 
 세상은 갈수록 험해지기만 하는데 둘째 아이는 이제 보고는 커녕 내 전화를 피하기까지 한다. 사춘기가 오면서 자신이 친구들 사이에서 ‘마마걸’로 보일까봐 걱정이 된다면서 말이다. 이것 때문에 3월 들어서 내내 싸우다가 일주일 전 우리 모녀 사이에 합의점을 찾았다. 

 그것은 바로 통신사의 위치추적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한 것! 딸 아이의 통신사가 LGT인 반면 나의 통신사는 SKT인지라 위치추적 서비스를 못 받는 줄 알았는데 상담원에게 상담해보니 서비스신청은 이용 통신사에서 해야만 하지만 보호자등록은 SKT/KTF/LGT 상관없다고 하는 게 아닌가? 그 날 바로 딸 아이의 휴대폰을 통해 LGT 가족위치안심 서비스를 신청했다. 보호자 등록을 누구로 할 지, 몇 시에서 몇 시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것인지 설정하는데 좀 버벅거렸지만 큰 딸에게 부탁해서 제대로 신청했더니 신청한 순간부터 낮 12부터 밤 11시까지 1시간 마다 딸아이의 위치를 나에게 문자로 알려준다.

 휴대폰이 꺼지면 현재 위치를 못 잡아내고 켜져있을 때의 마지막 위치를 알려준다는 게 다소 불만족스러운 부분이지만 딸아이와 싸워가면서 1시간마다 전화하는 과잉보호 엄마가 되는 것보다는 낫다는 생각이 들기에 아이가 성인이 될 때까지는 LGT 가족위치안심 서비스를 이용할 생각이다. 

 가족위치안심 서비스…극악무도한 범죄가 성행하는 요즘 딸,아들 가릴 것 없이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지만 특히나 마음 졸이고 사는 딸을 가진 엄마들에게 정말 유용한 서비스가 아닐까? 

 일주일 전 나는 딸아이의 휴대폰을 들고 버벅거리면서 상담원과 연결을 했다가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들어가서 여기저기 들어가서 해매다가 하면서 겨우겨우 가족위치안심 서비스의 가입했는데 인터넷에서 알아보니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왔다고 해서 아래에 주소를 걸어둘까 한다. 

                                                     LGT 가족위치안심 서비스(바로가기)
  1. 그렇지 않아도 요 서비스 관심있게 보고 있었는데 고맙습니다. ^^
  2. 우리나라도 점점 위험해진 같아요 아이들 학교가는것도 불안하니..ㅜㅜ
    아이사생활이 좀 깨지긴 하지만 워낙 위험하니.. 좋은정보 감사해요~
    • 저도 위치추적을 한다는 것이 마음에 걸렸지만...
      요즘 세상이 워낙 불안해서 서비스를 신청했네요.ㅠㅠ
  3. 사실 세상이 험해서 요런 시스템이 필요하긴 하지만... 자녀들이 나이를 먹고 자신의 입장을 생각하게 된다면 충돌이 일어나게 되는 현상을 몇번 봐와서 ㅜㅜ 아동들같은 경우는 상관 없지만 청소년 자녀를 가진 분들이라면 다른 방안을 생각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간섭당하는거 안좋아하는 경우도 많잔아요~?
    • 그 문제에 대해서 딸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고 우리 둘째딸내미는 시시때때로 통화하는 것보다 위치추적 서비스에 가입하는 게 편하다고 먼저 말을 꺼내더라구요. 하루 빨리 이런 서비스가 없어도 딸 아이를 바깥 세상에 둬도 걱정하지 않는 날이 와야겠지요?^^
  4. 사진속의 아이가 참 귀엽네요 ^^;;
    저런 아이가 마음 편히 살 수 있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사진 속의 아이 참 예쁘죠? 눈에 호수를 담았다면 저런 눈이 아닐까 싶어요~. 정말 예쁜 아이들이 해맑게 뛰어놀 수 있는 세상이 빨리 와야할텐데요ㅠ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